KCM, 팔토시 패션 능가하는 패션 테러리스트 또 등극

스웍스=이동헌기자] KCM 신곡 ‘내 노래’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화제다. 이번에 멜론 및 SNS채널 등을 통해 공개한 약 30초의 짧은 영상에는 2000년대 초반 유행한 컨트리 풍의 음악과 이에 걸맞은 화려한 꽃무늬 패션으로 시선을 강탈하고 있는 KCM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클래식카의 대명사인 ‘포니’와 경운기까지 등장, 복고의 향기를 물씬 풍기고 있는 것은 짧은 영상의 백미. 함께 등장하는 ‘동네청년’들 역시…

Again 2004, KCM-SG워너비 동반 컴백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2004년 데뷔해 2000년대 중반을 주름 잡던 최고의 가수들이 돌아온다. 가창력과 수준 높은 곡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온 가수 KCM과 SG워너비가 9월 나란히 컴백하는 것. 추억에 젖게 하는 감성을 들고 팬들을 위한 의미를 곡에 담은 것도 닮았다. 우선 SG워너비는 지난 6일, 싱글 앨범 ‘만나자’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만나자’를 비롯, ‘너와 내 이름’, ‘우리의 노래’…

KCM, 모든 남성들의 로망곡 ‘쉬즈 곤’ 커버…컴백 시동

큰 열정과 다양한 모습으로 음악을 하는 많은 실력 있는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어려운 뮤지션으로서의 삶과 시간을 재능기부 와 봉사 라는 방향으로 나누고 이겨내는 모습들을 보며 많은 영감을 느끼고, SNS와 유튜브 등을 활용해 함께 봉사와 소통을 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음악을 하던 첫 마음을 더 진하게 느낀 이 시간과 마음을 더해 팬들과 후배 뮤지션들의 목소리로 담아낸 이번…

KCM, 신곡 발매 임박…”16년 동안 하고 싶었던 이야기”

KCM은 어제 자신의 SNS에 “지금 말하는데요! #두근두근 제가 16년 동안 정말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여러분들과 함께 담았다는 거.. 그런 의미였다는 거.. 다시 한번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 의미로 재미있는 사진 하나 먼저 공개해요^^곧 발매 됩니다””며 신곡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렸다. 그가 이번에 대중에게 선보이는 곡은 뮤지션 ‘동네청년’과 함께하는 곡으로 실력 있는 후배들과 뜻 깊고…

옥천문화예술회관, 개관 10주년 축하공연…거미·KCM 등 콘서트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은 옥천문화예술회관이 군민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선물하며 지역의 문화예술 공연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5월 개관한 예술회관은 건축연면적 2989㎡ 규모에 지상 2층 지하 1층 건물로, 객석 규모 478석의 전문 공연장이다.   그동안 문화 공연을 접할 기회가 부족했던 군민들에게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품격 있는 공연을 선보이며 지역 문화 수준을…

컬투쇼’ 위협하는 팟캐스트 ‘매불쇼’, KCM 출연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이하 매불쇼)’는 최근 인기몰이 중인 시사 코미디 라이브 방송이다. 두 진행자 모두 팟캐스트 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 중이다. 최욱의 경우 애청자들에게 ‘팟캐스트계의 유재석’이라 불릴 정도. 매불쇼는 현재 팟빵 플랫폼 평일 전체 방송 순위 1위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공중파 라디오 ‘컬투쇼’를 위협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에는 가수 현진영과 함께 하는 ‘현진영 데이 진영 데이’ 코너가 진행된다.…

조성모-채연-KCM, ‘2018 i-SiNG KOREA’ 심사위원 확정…한국 대표 보컬 뽑는다

세계대회에 출전할 한국 대표 보컬을 뽑는 ‘2018 i-SiNG KOREA with Fandom’의 초특급 심사위원 라인업이 공개됐다. ㈜팬덤네트웍스(대표 이준호)는 11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보컬 오디션 ‘2018 i-SiNG WORLD’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뽑는 ‘2018 i-SiNG KOREA with Fandom’에 가수 조성모, 채연, KCM, 나윤권, 작곡가 조영수, 유재환, 안무가 김화영이 심사위원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KCM, 유재환, 채연, 나윤권, 김화영이 나뉘어…

가수 KCM 교수, 남예종 실용음악학과 예비신입생 대상 원포인트 레슨 실시

뉴스프리존=이호규 기자] 29일 오후 3시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남예종) 아트홀에서 가수 KCM 교수 특강이 남예종 신입생 및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번 무료 특강에는 남예종 재학생,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보컬리스트를 꿈꾸는 100여명의 학생들이 모여 열띤 반응을 보였다.

남예종 실용음악학과 교수 KCM은 이번 특강에서 “FM이 없는 엔터테인먼트 세계지만 데뷔 14년의 내공의 선배로서 후배들을 꿈에 다가설 수 있도록 견인하는데 도움주고 싶다”며, “1억짜리 악기가 있다 좋은 연주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듯, 목소리도 악기이므로 충분히 듣고 연습해야 한다. 가수 선배들 갔던 길 따라만 가도 반은 습득된다. 김범수 선배를 사수로 삼았을 때 배운 것이 이제와서보니 큰 가르침이 됐다”고 말했다.

이날, KCM 교수는 1부 ‘노래잘하는 방법’, 2부 ‘보컬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을 일일히 지도하고 장단점을 분석해 알려주기도 했다.

한편, 남예종은 28일 배우 김정균 교수의 ‘카메라를 통한 연기훈련법 제시’와 더불어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원포인트레슨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남예종 관계자는 “실용음악, 연기, 무용, 모델 등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소수 정예로 지속적인 릴레이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며 “여름방학동안 대형 기획사 오디션 개최, 여름방학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CM 측 “7집 미니앨범, 하반기 발매 목표로 준비 중”(공식)

가수 KCM이 올해 하반기 발매를 목표로 7집 미니앨범을 준비 중이다. 지난 6월 초, 유투브 등 SNS를 통해 새 앨범 준비 돌입을 알린 그는 ‘동네청년’과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음악작업을 함께할 것임을 밝혔다. 특히 KCM의 곡 작업은 업계에서도 깐깐하기로 유명하다. 음반 작업에 돌입하면 고도의 집중력으로 작품을 만드는데 매진하며 곡 작업에 함께하는 스태프들과 함께 치열하게 고민하고, 작은 늬앙스…

이외수·KCM, 남예종 재학생 특강 진행

프라임경제]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는 작가 이외수씨와 보컬리스트 KCM를 각각 학장과 실용음악과 교수로 임용했다고 7일 밝혔다. ▲작가 이외수, 보컬리스트 KCM. ⓒ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오는 8일 이외수씨는 학교 학장으로 취임, 전담수업을 진행하고 작사, 작곡 등 문화예술분야 특강을 통해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보컬리스트 KCM은 2018년 2학기부터 실용음악학과 보컬전공 겸임교수로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강,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한다. 남예종 관계자는 “이외수 작가를 학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