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모-채연-KCM, ‘2018 i-SiNG KOREA’ 심사위원 확정…한국 대표 보컬 뽑는다

세계대회에 출전할 한국 대표 보컬을 뽑는 ‘2018 i-SiNG KOREA with Fandom’의 초특급 심사위원 라인업이 공개됐다. ㈜팬덤네트웍스(대표 이준호)는 11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보컬 오디션 ‘2018 i-SiNG WORLD’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뽑는 ‘2018 i-SiNG KOREA with Fandom’에 가수 조성모, 채연, KCM, 나윤권, 작곡가 조영수, 유재환, 안무가 김화영이 심사위원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KCM, 유재환, 채연, 나윤권, 김화영이 나뉘어…

가수 KCM 교수, 남예종 실용음악학과 예비신입생 대상 원포인트 레슨 실시

뉴스프리존=이호규 기자] 29일 오후 3시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남예종) 아트홀에서 가수 KCM 교수 특강이 남예종 신입생 및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번 무료 특강에는 남예종 재학생,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보컬리스트를 꿈꾸는 100여명의 학생들이 모여 열띤 반응을 보였다.

남예종 실용음악학과 교수 KCM은 이번 특강에서 “FM이 없는 엔터테인먼트 세계지만 데뷔 14년의 내공의 선배로서 후배들을 꿈에 다가설 수 있도록 견인하는데 도움주고 싶다”며, “1억짜리 악기가 있다 좋은 연주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듯, 목소리도 악기이므로 충분히 듣고 연습해야 한다. 가수 선배들 갔던 길 따라만 가도 반은 습득된다. 김범수 선배를 사수로 삼았을 때 배운 것이 이제와서보니 큰 가르침이 됐다”고 말했다.

이날, KCM 교수는 1부 ‘노래잘하는 방법’, 2부 ‘보컬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을 일일히 지도하고 장단점을 분석해 알려주기도 했다.

한편, 남예종은 28일 배우 김정균 교수의 ‘카메라를 통한 연기훈련법 제시’와 더불어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원포인트레슨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남예종 관계자는 “실용음악, 연기, 무용, 모델 등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소수 정예로 지속적인 릴레이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며 “여름방학동안 대형 기획사 오디션 개최, 여름방학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CM 측 “7집 미니앨범, 하반기 발매 목표로 준비 중”(공식)

가수 KCM이 올해 하반기 발매를 목표로 7집 미니앨범을 준비 중이다. 지난 6월 초, 유투브 등 SNS를 통해 새 앨범 준비 돌입을 알린 그는 ‘동네청년’과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음악작업을 함께할 것임을 밝혔다. 특히 KCM의 곡 작업은 업계에서도 깐깐하기로 유명하다. 음반 작업에 돌입하면 고도의 집중력으로 작품을 만드는데 매진하며 곡 작업에 함께하는 스태프들과 함께 치열하게 고민하고, 작은 늬앙스…

이외수·KCM, 남예종 재학생 특강 진행

프라임경제]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는 작가 이외수씨와 보컬리스트 KCM를 각각 학장과 실용음악과 교수로 임용했다고 7일 밝혔다. ▲작가 이외수, 보컬리스트 KCM. ⓒ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오는 8일 이외수씨는 학교 학장으로 취임, 전담수업을 진행하고 작사, 작곡 등 문화예술분야 특강을 통해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보컬리스트 KCM은 2018년 2학기부터 실용음악학과 보컬전공 겸임교수로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강,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한다. 남예종 관계자는 “이외수 작가를 학장으로…